티스토리 뷰

화장실은 급한데 급기야 여기까지 졸졸 따라오는 우리 냥이들, 왜 그러는 걸까요?

이번 시간에는 고양이가 하루 종일 집사가 어디를 가든 따라다니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집사가 너무 좋아서 졸졸 따라다니는 고양이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종일 고양이가 따라다니는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첫 번째, 밥 먹을 때가 돼서 또는 배가 고파서 집사 근처를 맴맴 돌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집사 곁을 맴도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당뇨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같은 건강 이상으로 금세 허기를 느껴 집사를 졸졸 따라다니는 것 일 수도 있는데요~ 갑자기 고양이가 허기를 자주 느끼는 경우라면 꼭 동물병원에 데려가야 합니다.


두 번째, 집사가 하는 행동이 궁금해서 따라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서재나 옷방 출입을 막는 경우에 고양이는 호기심을 갖고 출입이 제한되거나 금지된 방에 가보고 싶어 그럴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 집사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목적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쫓아다니면서 야옹 하고 운다면, 관심을 끌기 위한 행동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길들여진 집고양이일수록, 다른 고양이보다 사람을 향해 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졸졸 따라다니며 심심해하는 고양이를 위해서 간식이나 사료를 이곳저곳에 숨겨둬서 탐색의 재미를 주거나, 퍼즐 장난감을 비롯해 다양한 장난감으로 즐길 거리를 주는 것도 좋은 해결책입니다.


네 번째, 고양이의 분리불안이 원인인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여행을 다녀온 뒤로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분리불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다양한 이유로 인해 고양이가 졸졸 따라다니는 경우가 있으니, 평소에 고양이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살펴봐주세요:D


노트펫(www.notepet.co.kr)에

방문하시면 더 알찬 정보를 만날 수 있어요:D



[추천콘텐츠]


"뾱뾱뾱, 쿠당!".. '귀염뽀짝' 단어가 가장 어울리는 댕댕이

고양이 발톱, 이렇게 관리하자!

냥이가 사람에게 몸을 비비는 이유

영혼까지 닮은 형제 냥이의 칼군무.."아이돌미 뿜뿜"

어미 찾는 새끼 고양이들에 젖물려준 말티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