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조해진 날씨에 강아지의 발바닥과 코도 비상입니다. 어쩌다 만져본 코는 말라 있고, 발바닥은 푸석푸석해져 있는데요. 

 

촉촉해야 건강한 것이라는데 촉촉함은 대체 어디로 간 것인지 걱정입니다.

 

피부나 각질 관리하면 흔히 떠올리는게 '바세린'입니다. 효과도 좋은 데다 가격까지 착한데요. 그래서 바세린 없는 집을 찾기가 힘들 정도죠. 

 

마법의 바세린. 우리 댕댕이 발바닥에도?

이 바세린을 반려견에게도 발라줘볼까 하는 생각도 저절로 들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바세린은 피해야할 물질입니다. 

 

바세린은 피부에 쓰는 외용제로만 승인이 돼 있는 물질입니다. 섭취하는 물질이 아니란 말씀이죠.

 

하지만 강아지들은 외용제로 바른다 해도 핥아먹기 십상입니다. 아프고 난 뒤 괜히 넥칼라를 하는게 아니죠. 특히 바세린은 섭취했을 때 더 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관들에서 평가를 하고 있지만 그중 많은 곳에서는 바세린을 발암물질로 분류하기 시작했습니다.

 

안전한 바세린이란 완벽하게 정제된 석유 젤리를 이야기합니다. 100% 퓨어 젤리죠.

 

그런데 시중에는 알게모르게 다양한 등급의 바세린이 존재합니다.

 

정제 기술의 문제이든 일부러 그랬든 100% 퓨어 젤리가 아닌 바세린에는 발암물질이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만약 현재 바르는 바세린이 등급이 조금 낮은, 질이 조금 떨어지는 바세린일 경우에는 정말 발암물질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바세린은 섭취했을때 강아지게에게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호흡기에 장기간 노출됐을 때는 폐렴을 일으킬 수 있다는 보고도 있죠. 

 

 

발바닥 패드는 물론이고 코에 발라줘도 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코에 바른다면 호흡기에 직접 노출되니 좋지 않은 것은 당연합니다. 

 

결정적으로 바세린은 강아지의 발바닥 패드나 코의 보습에 별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바세린은 피부 표면에 막을 형성에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원리로 사용되기 때문에 사람 피부층과 다른 강아지의 코나 발바닥에서의 보습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모공을 막아 효모, 곰팡이균 번식을 일으켜 문제를 일으킬수 있으므로 스쿠알란, 천연 식물성 오일 등 부드럽게 흡수되어 보습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람의 손과발을 생각하고 무심코 바세린을 발라주기보다는 강아지 전용으로 출시된 보습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콘텐츠는 곽지윤 돌로박스 자문 수의사가 노트펫에 기고한 칼럼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노트펫(www.notepet.co.kr)에  방문하시면 더 알찬 정보를 만날 수 있어요:D

[추천콘텐츠]

 

˝여어~ 집사 왔는가~˝..이 정도는 돼야 진짜 '거만한' 고양이

[노트펫] 세상 거만한 자세를 선보이는 고양이의 모습이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반려동물 커뮤니티에 "어 왔니?"라는 제목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에는 바구니 위에 드러누워

www.notepet.co.kr

 

화재에 새끼 잃고, 주인도 포기한 화상 입은 개..그 개에 손내민 소방관

[노트펫] 집에 난 큰 불로 새끼들과 친구, 주인마저 잃고 안락사 직전까지 갔던 개가 제2의 삶을 살게됐다. 이 개의 사연을 들은 소방관이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9일 폭스9 등 미국 매체들에 따르면 지난 1월 미국 미네소타주

www.notepet.co.kr

 

˝야옹을 못해요˝..특이하게 우는 고양이

[노트펫] 이렇게 보면 새처럼, 저렇게 보면 강아지처럼 우는 고양이 영상이 화제다. 도훈 씨는 지난 4일 한 반려동물 커뮤니티에 반려묘 마루가 우는 영상을 올리면서 "2살인데 야옹을 못하는 건 어떡하죠?"라고 질문했다

www.notepet.co.kr

 

'무조건, 피부터 뽑자고..진료 안 한 것도 슬쩍..앞에선 얼마라더니..'

소비자상담센터 동물병원 피해 신고사례 살펴보니 [노트펫] 대전에 사는 30대 손 모씨는 아픈 강아지를 데리고 동물병원을 찾았다가 동물병원 측으로부터 혈액검사를 권유받았다. 동물병원은 안내 시 5만원이 든다고 했지만

www.notepet.co.kr

 

충격적인 집사의 증언..˝고양이는 액체가 아닙니다˝

[노트펫] '고양이 액체설'을 증명이라도 하듯 고양이들은 마치 액

www.notepet.co.kr

 

댓글